새벽을 여는 기도문 : "새벽의 빛을 향한 기도"

728x90

새벽을 여는 기도문 : "새벽의 빛을 향한 기도"

 

주님,

이 새벽에 당신 앞에 엎드립니다. 고요한 아침 공기를 가르며 나아가 주님의 임재를 구하오니, 제 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여 주옵소서. 어두움을 물리치시고 빛으로 이끄시는 주님의 은혜를 찬양합니다.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시편 27:1)

이 말씀처럼 주님만이 저의 빛과 생명이심을 고백합니다. 세상의 두려움과 걱정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께 집중하게 하옵소서.

 

주님, 이 하루를 시작하며 제게 필요한 지혜와 힘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잠언 3:5-6)

이 말씀대로 제 모든 길을 주님께 의탁하오니, 저를 올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새벽을 깨우는 기도를 통해 주님의 뜻을 분별하게 하시고, 오늘 하루도 주님의 계획 가운데 걷게 하옵소서.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 주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오며 열방 중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 (시편 57:8-9)

이 고백처럼 주님께 찬양과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주님, 이 세상의 혼란과 고통 속에서도 평강의 주님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저의 마음을 지키시고 주님의 평안으로 채워 주옵소서.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빌립보서 4:9)

주님께서 항상 저와 동행하시며 저의 모든 발걸음을 붙들어 주심을 믿습니다.

 

이 새벽에 당신의 자녀들이 드리는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채우시며, 주님의 뜻이 우리의 삶을 통해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