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새벽기도문 : "새해를 여는 은혜의 새벽기도"

728x90

2025년 1월 새벽기도문 : "새해를 여는 은혜의 새벽기도"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2025년 새해의 첫 달을 주님의 은혜 가운데 시작할 수 있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한 해를 선물로 허락하시고, 새로운 날들을 맞이할 힘과 소망을 주셨으니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새벽 이른 시간, 주님 앞에 나아가며 이 하루와 새해의 모든 날들을 주님께 의탁합니다.

 

주님,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1) 하신 말씀처럼, 주님께서 이 모든 세상을 창조하셨고, 지금도 다스리고 계심을 믿습니다. 이 한 해 동안 주님의 창조의 손길을 기억하며, 우리 삶 속에 역사하시는 주님의 뜻을 발견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모든 날들이 주님의 계획 안에 있음을 고백하며, 그 뜻에 순종하는 하루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새해를 맞이하며 우리의 마음과 삶을 새롭게 하기를 원합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하신 말씀처럼, 우리의 지난날의 연약함과 죄를 주님 앞에 내려놓습니다. 주님 안에서 새롭게 변화된 삶을 살게 하시고, 주님께서 주시는 새로운 기회를 붙들게 하옵소서.

 

1월의 시작은 한 해의 방향을 결정짓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계획과 결단을 주관하여 주옵소서.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9) 하신 말씀처럼, 우리의 길을 인도하시는 주님께 온전히 맡깁니다. 우리의 생각과 뜻이 주님의 뜻과 일치하도록 우리를 붙들어 주옵소서.

 

주님, 1월은 결심과 다짐의 달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많은 이들이 피곤함과 지침 속에 살아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주님께서 이 나라와 우리 모든 가정에 새 힘을 부어 주셔서, 소망 가운데 한 해를 시작하게 하옵소서. **"여호와를 악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이사야 40:31) 하신 말씀처럼, 주님 안에서 새 힘을 얻어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새해를 살아가는 동안,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의 사랑을 이웃에게 전하며, 복음의 빛을 밝히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마태복음 5:14) 하신 말씀처럼, 우리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우리의 가정과 교회를 위해 간구합니다. 주님께서 가정마다 평화를 주시고, 사랑과 화목이 넘치게 하옵소서.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건히 서서 세상 속에서 복음을 증거하는 등불이 되게 하옵소서.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마태복음 18:20) 하신 약속을 붙들고, 이 땅의 모든 교회가 주님의 이름을 높이며 하나 되게 하옵소서.

 

주님, 한 해의 첫 달을 주님과 동행하며 보내게 하시고, 이 시간의 기도를 통해 우리의 마음과 삶이 더욱 주님께 가까워지게 하옵소서. 이 모든 간구를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아멘.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