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첫째 주 주일 대표기도문(2)

728x90

20251월 첫째 주 주일 대표기도문

728x90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새로운 한 해를 허락하시고, 이 첫 주일에 주님 앞에 나와 예배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이르시기를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하신 말씀을 믿으며, 새해의 첫걸음을 주님 안에서 시작하길 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때로는 우리가 연약하여 넘어질 때에도 붙들어 주신 주님의 신실하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예레미야애가 3:22) 하신 말씀처럼, 한결같은 사랑으로 우리를 품어주심에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아버지 하나님, 이 시간 우리의 마음을 주님 앞에 온전히 드립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한일서 1:9) 하신 약속의 말씀을 의지하며, 우리의 모든 죄와 허물을 자복합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주님의 은혜로 덮어주시고, 새롭게 변화된 삶으로 주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이 시간, 우리의 가정과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가정을 주님의 사랑과 평강으로 채워주시고, 교회가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마태복음 5:14) 하신 말씀처럼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서로 사랑으로 섬기며 하나 되어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주님의 나라를 이루어가는 도구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구합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태복음 6:33) 하신 말씀처럼, 우리의 삶과 이 나라의 모든 일이 주님의 뜻 안에서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이 땅의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공의를 허락하시고, 국민들에게는 사랑과 화합의 마음을 부어주셔서 하나님의 공의가 이루어지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질병과 고난 가운데 있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하신 주님의 약속을 의지하며 간구하오니, 아픈 자들을 치유하시고 지친 영혼들에게 위로와 평강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오늘 드리는 이 예배 가운데 주님의 영광이 가득하게 하시고, 우리의 찬양과 기도가 주님께 상달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편 119:105) 하신 말씀처럼, 오늘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우리의 삶이 주님의 뜻 안에서 밝히 비추어지기를 간구합니다.

 

이 모든 말씀을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