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 감독의 떠남을 둘러싼 바르셀로나의 고심

300x250

사비 감독의 떠남을 둘러싼 바르셀로나의 고심

 

2024년 1월, 바르셀로나의 주인공은 감독의 사임 선언이었다. 사비 감독은 이번 시즌 종료 후 팀을 떠날 것임을 선언했다. 이는 그가 지난 시즌 바르셀로나를 스페인 라리가 정상에 올려놓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시즌 힘든 시간을 보낸 데 따른 것이다.

 


그러나 사비 감독의 선언 이후 팀의 모습은 바뀌고 있다. 팀은 비야레얄전 이후 11경기에서 8승 3무를 기록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에도 성공했다. 이로 인해 바르셀로나는 사비 감독의 잔류를 원하고 있다. 하지만 사비 감독은 이미 팀을 떠날 결정을 내렸으며, 이를 양보하지 않고 있다.

 

728x90



바르셀로나 유스테 부회장은 사비 감독을 설득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그는 이를 받아들일지는 미지수이다. 그는 이미 '변화가 없다. 모든 것이 똑같다'라고 답했다.

사비 감독의 결정은 바르셀로나에게 큰 손실이 될 수 있으며, 그의 후임자를 찾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의 잔류를 원하는 바르셀로나의 열망과는 대조적으로, 사비 감독은 이미 결정을 내렸으며 이를 행동으로 옮겨나갈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의 바르셀로나는 사비 감독의 떠남에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그의 후임자를 선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