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3 동아윤 3과 본문, 어휘, 의사소통, 언어형식 학습지

중3/동아윤

by sunny holidays 2022. 11. 30. 22:58

본문

반응형

중3 동아윤 3과 본문, 어휘, 의사소통, 언어형식 학습지

[교과서학습지] 동아(윤) 3학년 3과 본문영작학습지.pdf
0.95MB
[교과서학습지] 동아(윤) 3학년 3과 어휘학습지.pdf
1.13MB
[교과서학습지] 동아(윤) 3학년 3과 언어형식영작학습지.pdf
0.54MB
[교과서학습지] 동아(윤) 3학년 3과 의사소통영작학습지.pdf
0.92MB

중3 동아윤 3과 본문, 어휘, 의사소통, 언어형식 학습지

 

역학은 행성과 별들의 운행을 연구하던 고대 천문학에 기원을 두고 있다. 수렵 채취시대가 끝나고 처음 농경 정주 생활을 시작했던 메소포타미아의 수메르(Sumer)문명 시절, 사람들은 검은 밤하늘 속에 눈에는 보이지 않는 수많은 형상이나 신들이 존재한다고 믿었다.

 

그리고 이 신들이 지상에서 벌어지는 모든 사건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믿었다. 우리에게 옥황상제가 있듯이 고대 바빌로니아(Babylonia)가 있었고 그리스에는 하늘을 신격화한 아누(Anu)라는 신이 있었고 이집트에서는 누트(Nut)라는 천신이 있었다. 

 

인도의 베다에는 천신인 바루나(Varuna)가 있었고 그리스에는 제우스(Zeus)가 있었다. 이러한 세계관은 고대인들에게는 지역에 상관없이 거의 같았던 듯하다. 기원전 585년에 일식을 예언한 그리스의 식민도시인 밀레투스(Miletus)의 탈레스(Thales)조차 "신은 만물에 존재한다"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