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 주일대표기도문: "하나님과 함께 걸어가는 믿음의 길"

728x90
728x90

2월 2일 주일대표기도문: "하나님과 함께 걸어가는 믿음의 길"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거룩한 주일, 우리의 영혼과 마음을 주님 앞에 올려드리며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세상 속에서 지친 우리를 성전으로 불러주시고, 주님의 말씀과 은혜로 새롭게 하시니 감사를 드립니다.

 

주님, 이 시간 우리의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주님께 나아갑니다. 우리의 연약함과 부족함을 아시는 하나님, 우리가 세상 속에서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르지 못했던 모든 죄를 이 시간 회개하오니, 주님의 십자가 보혈로 깨끗이 씻어 주시옵소서. 주님께서는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이라"(요한일서 1:9) 하셨사오니, 주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회개하며 나아갑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이 땅과 우리의 공동체를 위해 기도합니다. 세상이 점점 더 혼란스럽고 어두워지는 가운데, 주님의 자녀된 우리가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마태복음 5:14)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의 삶이 주님의 복음을 드러내는 통로가 되게 하시고, 주님의 사랑을 실천함으로 주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이 시간 우리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가 주님의 말씀 위에 굳건히 세워지게 하시고,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는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태복음 16:18) 하셨사오니, 우리 교회가 믿음의 반석 위에 서서 세상의 어떤 어려움과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과 삶을 주님께 올려드립니다. 삶의 어려움 가운데 있는 자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주시고, 병마로 고통받는 자들에게 치유의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하신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나아가오니, 우리의 짐을 주님께 맡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주님의 평안으로 우리의 삶을 채워주시옵소서.

 

주님, 우리의 다음 세대를 위해 기도합니다. 세상의 가치관과 유혹 속에서 믿음의 길을 잃지 않게 하시고, 주님의 말씀으로 바르게 세워지는 세대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자녀들이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시편 119:9)라는 말씀대로, 주님의 말씀을 삶의 기준으로 삼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또한 이 시간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 이 땅을 사랑하사 공의와 정의가 흐르게 하시고, 위정자들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혜와 분별력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복 있는 나라여, 그의 하나님이 여호와가 되며"(시편 33:12)라는 말씀처럼, 하나님을 경외하고 의지하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끝으로, 오늘 예배를 주관하시는 주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성령으로 충만케 하셔서, 선포되는 말씀이 우리의 심령을 새롭게 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능력의 말씀이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드리는 찬양과 기도, 헌신과 예배를 주님께서 기쁘게 받아주시고, 주님만이 영광 받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728x90